본문 바로가기

투자/코린이일기

[코린이일기] 흑우의 추억 - 쎄타퓨엘(TFUEL), 메디블록(MED), 엠블(MVL)

반응형

3년 반만에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전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알트코인 돈복사 시대가 열렸다.

 

집을 사느라 빚쟁이가 되어버려 돈복사할 원금이 없는 나로서는 통탄할 노릇이다.

 

그 와중에 예전의 거래내역이 나를 참 아프게 한다.

 

 

 

지금은 400원을 넘는 쎄타퓨엘이라는 코인이 1원대였던 시절이 있었다.

 

코로나로 인한 전세계 시장 대폭락이 있었던 작년 3월 중순의 일이니까 딱 1년 전이다.

 

 

 

역대급 타점에 맞추어 나는 이걸 1.69원에 300만 개 샀고....

 

그냥 갖고있었으면 12억이었겠으나...

 

 

 

한달만에 2.03원에 익절하고 엄청 좋아했다 ㅋㅋㅋ

 

이것도 20% 먹은 것이니까 큰 성과이기는 하다만, 지금에 와서 복통이 너무 심한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얼마 전 코로나 예방접종 블록체인 인증 떡밥으로 100원 위까지 다녀온 메디블록도 5원대에 사서 5원대~6원대에 팔아버리고 좋아했었다.

 

맨날 5원과 6원을 왔다갔다하길래 이런 식으로 매매했는데, 어느 날 10원을 돌파해버리더라.

 

그 뒤로 "흥 안봐 내가 판 가격보다는 절대 비싸게 안사지 ㅋㅋ ㅅㄱ~" 했더니 100원을 보내버리더라.

 

근 2년간 내 업비트 관심코인 종목이었는데, 배가 아파서 10원대부터는 즐겨찾기 관심코인에서 지워버렸다.

 

 

 

 

제일 마음아픈 엠블.

 

집값 대려고 2018년 몇 달에 걸쳐 0.3원대에 3천만 개 모아놨던 것을 작년 10월에 1.65원으로 다 처분해버렸다.

 

 

[코린이일기] 가상화폐 MVL (Mass Vehicle Ledger) 투자기

3년을 바라보고 장투를 했는데 제대로 수익을 내지도 못하고 떠나보낸 암호화폐가 있다. 엠블이다. 하꼬 거래소로 평가받는 '캐셔레스트'를 벗어나 '후오비코리아'로 갔다가, 업비트 BTC마켓으로

insanerattles.tistory.com

...이게 40원을 가더라... 

 

물론 나라면 5~7원에 계획대로 다 매도했을 것 같긴 한데, 또다른 자아가

 

"ㅋㅋㅋ지금 40원인뎈ㅋㅋㅋㅋㅋ 5~7원은 커녕 1.65원에 팔았다고?ㅋㅋㅋㅋㅋ"

 

라고 나를 조롱하는 느낌마저 든다...

 

 

 

 

남들의 동의를 얻는 투자, 남들도 "어 그거 좋지" 라고 생각하는 종목은 올라타서 존버하기가 참 쉽다.

 

그러나 그 시점에는 이미 종목이 과열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남들의 동의를 얻을 수 없지만 내 눈에는 빛나는 미래가치가 보이는 종목을 사야 하는데,

흔히들 이런 종목을 '사기 어렵다' 라고 말하지만 사는 것까지는 쉽다.

 

버티는 게 어렵다.

 

조금만 수익이 나도 "쩝 이정도면 내 예측과 관점이 맞은거지!" 하면서 그냥 그 정도 수준을 본인의 투자성적표로 해버린다.

 

 

해당 종목이 남들의 동의를 얻는 수준을 넘어 남들이 열광하는 수준이 될 때까지,

 

1년, 아니 몇 달이라도 들고있는다는 게 제일 어려운 일이다.

 

 

다시한번 반성문을 쓰면서,

이제 또다시 '남들이 동의하지 않는 영역'을 찾아야 할 때다..

반응형